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각 | 메모

전교1등 화장실 - 따라하면 좋아보이는 '전교 1등 화장실' 비법

반응형
전교1등 화장실 모습의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 '전교1등 화장실'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학창시절 전교1등이라는 단어 자체가 눈길을 끄는데다가 그 화장실의 모습이라면서 공개된터라 자연스럽게 이 전교1등 화장실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화제가 됨은 당연해 보입니다. TV에서도 간간이 전교 1등과 관련해서 이야기들이나 학습 노하우 또는 비법등이 공개되기도 하는데요. 이번 공개된 전교 1등 화장실의 모습도 늘상 보아오던 그 모습과 별반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아래의 이미지 모습들이 공개된 전교1등 화장실의 모습입니다.

전교1등 화장실

전교1등 화장실 두루마리 휴지의 모습

위의 모습은 전교1등 화장실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두루마리 휴지의 모습입니다. 시험에 나올법한 각종 차트와 도표, 그리고 암기해야 할 사항들이 인쇄되어져 있고, 그 휴지를 보면서 암기한다는 발상이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통상적으로 일반적인 생활속에서는 그 모습을 볼수는 없지만,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서 각 학년별로 중요한 내용들을 인쇄해서 판매한다면 또 하나의 아이디어 상품이 될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전교 1등 화장실

전교1등 화장실의 안쪽 문 모습

전교1등 화장실의 안쪽 문 벽면 모습입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유럽지도인데요. 학습함에 있어서 이러한 디테일을 모두 머리에 담기란 여간한 노력이 담기지 않으면 안되고, 암기 또는 학습효과를 배가하기 위해서는 각 나라의 위치나 모양등을 기억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이렇게 화장실 문에 유럽지도와 각 도시이름을 인쇄하거나 그려 놓는다면 정말 지도 하나만큼은 확실한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끔 사법고시 최연소합격, 수능 만점자들의 학습방법이나 공부하는 장면들이 TV에서 종종 다루어지는데요. 이번 전교1등 화장실과 연계해서 생각해 볼 때 암기 또는 중요한 것들을 메모장 등에 옮겨 놓고 수시로 볼 수 있는 화장실, 공부방, TV근처, 책상 밑판 유리 등의 장소에 여기저기 붙여 놓고 반복해서 보게되면 자연스럽게 학습효과도 올라갈 수 있어 보입니다. 따라해도 전혀 손해볼 것이 없어보이는데요. 자녀들의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한 부모님은 이번 전교1등 화장실을 참고해서 반영해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