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교육/자격] 공인중개사시험 답안지 및 작성 유의사항

반응형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일생에 한번도 자격시험을 보지 않는 사람은 몇 되지 않습니다. 실력이 부족해서 불합격 된다면 당연하겠지만, 답안지 카드에 마킹이 잘 못 되어서 제대로 채점이 되지 않아 불합격처리 된다면 억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2008년 19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작년 토지공사에서 다시금 산업인력공단으로 넘어오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의 답안작성을 위해서 필요한 OMR카드의 양식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해당 양식을 아래에 올려 놓았습니다.

한글파일로 작성되어져 있으며, 미리 스킵하시거나 공인중개사 회차별 모의고사 등을 풀어보시거나 정리할 때, 여러장 프린트해서 시험 답안지 마킹을 해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아래에 이미지로도 올려드렸으니 유의사항 등을 확인하여 숙지하시고, 이미지로만 한번 보아도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nvalid-file

공인중개사시험 OMR카드 답안지 다운로드


아래에 공인중개사 답안지 작성시 유의사항을 정리해 봅니다.

1) 교시(차수)는 1차 시험은 (1)과 그 아래 ○ 마킹하고, 2차 시험은 (2)와 그 아래 ○ 마킹합니다.
2) 시험문제지 형별기재란은 지급받는 문제지의 형별(A, B)중 한가지 형별만 알파벳으로
    기재하고 해당 형별마킹란에 마킹합니다.
3) 선택과목1, 2는 해당사항 없으므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4) 상단은 “(2008)년도 제(19)회 (공인중개사) 국가자격답안지” 라고 기재합니다.
5) 필적감정용 기재란은 예시된 글자대로 하단 빈칸에 자필로 기재합니다.
6) 답안작성시 수정테이프 등은 절대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자세한 작성시 유의사항은 답안카드 뒷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위에 올려드린 공인중개사 시험의 OMR카드 답안지 한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파일안에 시험 답안지를 포함해서 공인중개사 수험자 유의사항 및 부정행위자 처리규정 알림에 대해서도 정리되어져 있으며, 답안지 예시도 있으니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번 스킵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