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MS카드 사용제한 - 자동화기기(ATM) '마그네틱(MS) 현금카드 사용제한'

반응형
MS카드 사용제한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번 'MS카드 사용제한' 즉, 마그네틱을 이용한 현금카드의 사용제한은 오는 2013년 2월부터 단계적으로 일부 은행 자동화기기인 ATM기기에서 사용이 제한됩니다. 단계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은행자동화기기인 ATM기기에서의 마그네틱 현금카드인 MS카드 사용제한은 최종적으로 2014년 2월부터는 전면적으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며 그 이전에는 단계적으로 교체가 되면서 MS현금카드의 사용제한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MS카드 사용제한

MS카드 사용제한 - ATM(자동화기기) 마그네틱(MS) 현금카드 사용제한

이번 MS카드 사용제한이 최종적으로 2014년 2월에 모든 ATM기기에서 사용이 불가하게 완료되는데요. 이는 단순한 목적으로의 사용제한이 아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금융감독원이 실시하게 되는 정책중의 하나입니다.

ATM기기 'MS카드 사용제한' 목적

카드복제로 인한 피해 증가와 이를 방지하기 위한 IC카드로의 전환


MS카드 사용제한과 관련해서 기존의 마그네틱만을 이용하여 현금을 거래하던 현금카드에서 카드에 IC칩이 박힌 카드만 최종적으로 2014년 2월부터는 사용이 가능하며 2013년 2월 이후부터는 순차적으로 ATM기기에서 마그네틱을 이용한 현금카드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미 2012년도부터 IC카드 활용을 위해서 은행에서는 교체를 권고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교체불편 민원 등과 함께 한걸음 후퇴했지만 현재까지의 IC카드 교체 보급은 대략적으로 90%가 훌쩍 넘어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불법복제로 인한 여러 사고는 뉴스보도를 통해서 자주 접한 만큼 여러분들도 아직 MS카드 사용중이시라면 시간을 내어서 IC칩이 있는 현금카드나 기타 카드로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