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STORY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 -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검색통계 바로 확인

반응형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이 티스토리(Tistory)블로그 플러그인에 새롭게 2012년 8월 31일자로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이 티스토리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은 간단하게 말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 방문자가 블로그 검색기능을 통해서 검색한 검색어들을 일주일간의 누적 통계를 보여줍니다. 

먼저, 티스토리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적용하는지는 아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도, 바로 이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을 적용해 보았는데요. 

검색 통계 플러그인 -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 적용 화면 - 검색어 통계 정보

위와 같이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관련 통계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화면에서 조회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7일간의 검색 데이터를 조회수별로 정렬해서 위와 같이 보여줍니다. 기존에는 방문자가 블로그 내에서 검색한 검색 키워드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단지 리퍼러를 통한 검색유입 키워드만 알 수 있었습니다. 


이 티스토리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은 일반적인 잡블로그보다는 전문분야를 가지고 꾸준하게 한 분야 포스팅을 하시는 티스토리안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보이는데요. 티스토리 방문객들이 어떤것을 궁금해하고 검색하는지를 확인하고 포스팅에 참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우 유용한 티스토리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 업데이트 오픈 추가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