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태풍 덴빈 - 덴빈 경로 30일 전국 영향권

반응형
태풍 덴빈이 볼라벤이 휩쓸고 지나간 자리를 그대로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덴빈 경로는 더욱 강력했던 볼라벤에 밀려 대만근방에서 중국으로 사라질듯 보였으나 급 유턴으로 북상하면서 태풍 덴빈이 30일 제주도 해상에 도착할 것으로 보여 또 다른 피해가 없도록 주의가 요구되어 지는데요.

태풍 덴빈 - 덴빈 현재위치 - 덴빈 경로

태풍 덴빈 경로 (출처 : 기상청)

위와 같이 태풍 덴빈은 볼라벤보다 먼저 생긴 14호 태풍임에도 볼라벤의 위력에 밀려 대만 부근에 상륙했다가 덴빈이 이동경로를 급 유턴하면서 한반도로 북상중인데요. 태풍 덴빈 현재위치는 제주도 서남단에서 북상중이며 오는 30일 오전 9시를 기해서 덴빈의 경로가 제주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며, 30일 늦은 오후부터는 전국이 태풍 덴빈의 영향권으로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볼라벤이 할퀴고 간 자리를 바로 뒤이어 찾아오는 태풍 덴빈의 위력은 강풍반경 230km, 최대풍속은 34m에 달하지만 많은 비구름을 동반해서 기상청은 태풍 덴빈이 이번주 후반 전국에 최고 150mm의 비를 동반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지반이 다져지기 전에 비가와서 비피해가 이어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어 지는데요. 볼라벤보다 위력은 약한 태풍 덴빈이지만, 연약하진 지반과 피해가 있던 지역을 따라 덴빈의 경로가 예상됨에 따라 제 2차 피해가 없도록 주변을 둘러볼 필요가 요구되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