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우리나라 월급지도 - 우리나라 지역별 연봉급여 평균 월급지도

반응형
우리나라 지역별 월급지도가 한눈에 알아보기 좋게 지도로 공개되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전국 월급 지도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월급지도는 파란색 색상의 진하기로 각 단계별로 월급등급을 나누어 지역별 평균연봉급여의 월급을 각 지역별 도시별로 나타내어 비교가 한눈에 가능한데요. 이 월급지도를 통해서 각 지역별 산업 활성화 등도 대략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국 월급지도 - 우리나라 월급지도

전국 월급 지도 - 우리나라 월급지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서 공개된 위의 우리나라 월급지도는 각 지역 도시권별로 우리나라 월급에 대한 평균월급지도로 한눈에 각 지역별 월급 급여의 평균을 알아 볼 수 있는데요. 서울이 평균 월급 252만원을, 그리고 제철이 있는 울산이 서울보다 높은 253만원을, 조선소 중공업관련분야가 몰려있는 거제도는 257만원을 차지하면서 월급지도상에 높은 급여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있는 수원권은 245만원의 평균 월급을 보이고 있는것도 눈길을 끕니다. 


대략적으로 전국 월급지도 상에서는 아주 큰 편차는 없지만, 대표적인 고소득직종이나 안정적인 산업군이 형성된 도시나 지역에서 월급지도상에 평균월급이 높에 나타난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우리나라 월급지도를 보고 네티즌들은 자신의 직장 급여와 비교하면서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