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카메룬 대표선수 잠적 - 망명과 관광 속 카메룬은 어떤 나라?

반응형
카메룬 대표 선수 7명이 잠적했다는 뉴스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카메룬이라는 나라는 몇번 들어 보았지만, 이번에 런던올림픽에 출전한 케메룬선수 중 7명이 돌연 선수촌을 이탈 잠적했다는 내용인데요. 뉴스보도 속에서는 카메룬 대표선수 잠적을 두고 망명과 관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카메룬 당국은 관광이나 친구방문에 무게를 싣고 있으며, 영국언론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망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번 2012 런던올림픽 선수촌에서 돌연 잠적한 카메룬 올림픽 대표선수 7명은 다음과 같은데요.

2012 런던올림픽 카메룬 잠적 올림픽 대표선수 7명 출전 종목

런던올림픽 카메룬 복싱선수 5명 (예선탈락 후 5일 잠적)
런던올림픽 카메룬 수영선수 1명 (50m 자유형 경기를 앞두고 잠적)
런던올림픽 카메룬 여자축구선수 1명 (뉴질랜드전을 위해 이동 중 잠적)


잠적한 7명의 카메룬 선수 모두가 한날 한시에 함께 잠적한 줄 알았는데, 좀 더 들여댜 보니 위와 같이 모두가 함께 잠적한 것은 아닙니다. 영국 언론에서 초점을 맞추고 있는 망명이 목적이라면 카메룬이라는 나라가 어떤 나라인지 무척이라 궁금해지는데요.

카메룬 지도 및 국가 기본정보 - 카메룬선수 잠적

카메룬 국가 위치 및 국기 - 카메룬 기본정보 (이미지출처 : DAUM 검색 화면 캡쳐)

다음(DAUM)검색을 통해서 '카메룬'을 검색하니 위와 같이 국가기본정보 및 카메룬 지도위치가 간략하게 정리된 자료가 나옵니다. 아프리카 중서부 대서양연안에 위치한 카메룬은 아주 작은 나라인지 알았는데, 인구가 1800만명 정도되고 면적은 세계 53위의 나라인데요. 카메룬 선수가 망명을 위해서 돌연 선수촌에서 잠적을 했다면, 경제적 지표나 나라의 정서가 중요해 보이는데요. 카메룬은 2009년 기준 GDP가 218억 8200만 달러로 세계 94위의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언론이 집중하고 있는 주변 관계자를 토대로의 망명을 예측하고 있는것에 이번 카메룬 국가대표 선수 잠적은 아무래도 무게가 좀 더 실릴것으로 보이는데요. 우리나라도 운동선수 중에서 환경이 좋지 못한 분들도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와 같은 경제적인 규모를 가진 카메룬에서는 그 환경이 더욱 열악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이번 카메룬 국가대표선수들의 잠적이 망명이 목적이라면 부디 별 탈 없이 인권에 대한 문제가 없이 마무리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