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김연아 수입 900만달러-포브스 선정 세계최고수입 김연아 7위

반응형
피겨의 여왕 김연아선수의 연간 수입이 900만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김연아 수입은 세계적으로 경제적 활동이 활발한 여자 운동선수중에서 7위를 차지한 것으로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했습니다. 참으로 대단하지만 피겨퀸 김연아 선수의 방송이나 CF활동을 보면 세계최고의 수입 7위, 그리고 김연아 수입 900만달러라는 사실이 그리 이상할 것도 없어 보입니다. 900만달러를 벌어들인 김연아선수는 올해 2012년도 상반기 CF 수입 국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김연아 프로필 - 김연아 수입 900만달러

세계 최고 수입 여자 운동선수 7위 선정 김연아 선수 프로필 (이미지출처 : DAUM 인물정보 검색)

김연아 선수의 수입은 지난 1년간 900만달러로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 가 선정한 세계적으로 최고의 수입을 올리고 있는 여자 운동선수 TOP 10에 선정되면서 수입으로 김연아 7위를 당당하게 랭키했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애칭이 바로 '피겨의 여왕, 피켜귄' 이지만, 수입이 높고 경제적 수입활동과 인기가 대단하기 때문에 CF계에서도 단연코 여왕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김연아선수가 참여한 CF가 무려 136편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국제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감안했을때 이번 포브스가 조사 하고 선정발표한 세계최고수입 여자 운동선수7위라는 김연아선수의 수입은 어찌보면 당연해 보입니다. 900만달러를 지난 1년간 벌어들였다고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지는 밝히고 있는데요. 이는 현재 환율을 대략적으로 고려하더라도 한화 100억이 넘는 금액입니다.

한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지가 선정 발표한 세계최고수입 여자 운동선수 베스트3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계최고수입 여자운동선수 1위 : 러시아 테니스선수 '마리아 샤라포바' - 2710만달러
세계최고수입 여자운동선수 2위 : 중국 테니스선수 '리나' - 1840달러
세계최고수입 여자운동선수 3위 : 미국 카레이서선수 '다니카 페트릭' - 1300만달러


정말 대단한 수입들을 자랑하는 세계최고수입 여자운동선수들입니다. 김연아 선수가 당당하게 세계최고수입 여자운동선수 10인에 선정된것을 축하합니다. 피겨에서 TV에서 좋은 모습으로 뵙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