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노래방 가면 이런사람 꼭 있다 !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은 기쁜일이 있건 우울한 일이 있건 지인들 끼리 모이게 되면 항상 흥을 돋구기 위해서 노래방을 자주 가곤 합니다. 길거리에 노래방이 많이 생겨나고 최신곡이 자주 업데이트 되면서 예전 추억의 노래부터 최신 히트곡들까지 다양하게 부르면서 분위기를 맞출 수가 있는데요.

기분좋게 서로 흥을 내고 기분좋게 찾아간 노래방에서 평소와는 다르게 기분을 확 망쳐버리거나 같이 같 사람들로 하여금 기분을 다운시키게 만드는 행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일명 사람들이 꺼리거나 싫어하는 노래방 꼴불견입니다. 같이 즐기러 간 곳이기에 조금씩 양보하고 매너있게 부르다가 나온다면 좋겠지만 사람이 다 내 마음 같을수는 없겠지요.

각 유형별로 경험과 친구들 사이에서 나오는 말들을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노래방에 가서 사람들의 기분을 짜증나게 만드는 행위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혼자 마이크 꽉~ 잡고 안 놔줄때

노래방 혼자서 전세 낸 것도 아니고, 혼자서 노래부르러 온 것도 아니면서 줄기차게 자신의 노래만 예약해 놓고 신나게 연이어서 자기가 좋은 노래만 고래고래 불러버리는 스타일. 같이가면 시간은 점점 지나가 버리고 노래부르면서 놀고 싶은 마음이 가시기 마련입니다. 혼자서 전세내고 독점한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그죠?


2. 매번 남의노래 왜 자꾸 끼어드니?

분위기좀 잡고 노래좀 하려고 하면 매번 자기도 좋아하는 노래라면서 이사람 저사람 노래 다 끼어드는 사람들. 대체 누가 예약해서 부르는 노래인지 모르겠습니다. 끼어드는 것도 눈치껏 해야 하는데, 노래 망치는 것도 아니고 안하무인식으로 옆에서 춤추고 마이크 가끔 뺏어서 노래 부르면서 더 취해버리는 스타일. 맘에 들리가 없죠?


3. 오늘 어디 초상났나....

사람들 흥에 취해서 스트레스 풀려고 찾아간 노래방에서 실컷 분위기 무르익을 때면 혼자서 아주 처절한 멜로디의 발라드로 울상되어 화면에 얼굴 가까이 대고 등돌리고 다른사람들 신경안쓰고 분위기 망치는 사람. 청승은 집에가서 떨어도 될텐데,, 술자리에서 위로하고 놀면서 기분풀자고 온 노래방. 빠르고 경쾌하게 노는 분위기면 맞추어서 부르는 것도 조금 좋을텐데. 실연을 당했다 해도 신나는 노래 부르면서 차라리 잊어버리는게 정신건강에 좋은데..


4. 끝날시간 다 되어 가는데 끝까지 긴노래 고집하는 사람

보통은 주어진 시간이 지나서 연장이나 서비스타임이 더 들어오지 않으면, 끝나갈 때 쯤엔 서로 짧게 1절만 부르다가 메들리나 혹은 마무리 곡으로 마감하고 나오게 되는데, 혼자서 조용한 긴 발라드 서너개 예약해서 좋아하는 노래라면서 끝까지 부르는 것을 고집하는 사람. 휴~


5. 시켜놓고 딴 짓 하는 사람

노래 못해서 분위기만 맞추고 흥을 함께 나누려고 같이 간 자리. 안부른다고 해도 계속 부추겨서 노래 부르게 해 놓고 막상 노래 부르면 옆사람과 낄낄 웃어가며 노래 안 들어주고 딴짓 하는 사람. 왜 시켰니? 왜 시켰어??!


6. 노래 부를때 STOP 버튼 눌러 버리는 사람

한창 노래 부르는 중에 누군가 스탑 버튼 눌러 노래 흥 깨버리는 사람. 못부르면 말로 하던지 아니면 말하고서 끊어버리던지.. 무작정 당하고 나면 기분 나빠지는 상황.


7. 우선예약해서 자기 노래 먼저 부르는 사람

다른사람들이 예약해 놓은 곡들이 여러개 있는데, 기다리지 않고 몰래 우선예약해서 자신의 노래 먼저 부르려는 사람. 분위기상 그냥 웃으면서 맞춰 주지만 뒤에서는 욕한다고.. 자제를 부탁해요.


8. 잘 모르는노래 끝까지 부르는 사람

몇번 들어본 노래 연습한다고 음정 박자 도저히 못들어주겠는데 끝까지 랩까지 해가며 안하무인 격으로 노래 부르는 사람. 들어주는 사람 입장도 생각해야죠. 못부르면서 분위기 띄우는 사람은 인기라도 있는데.. 이거야 원 연습할거면 한가할때 혼자와서 연습해도 될텐데..


9. 끝으로 정말 꼴불견은

위에서 나열한 항목들을 고루 돌아가면서 전부 다 하는 사람. 말이 필요없겠죠?



노래방에서 아주 허울없이 지내는 사람들끼리 놀러간다면 어느정도 서로 이해하고 흥이 깨질 염려는 없겠으나, 간혹 서로간의 친목이나 화합을 도모하고자 가기도 합니다. 또한 여러사람이 같이 한 공간에서 어울리는 자리이기에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조금씩 가진다면 서로가 즐겁게 친해지고 스트레스 풀면서 흥에 젖어 함께 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노래방에서 어떤 사람들을 볼때 기분이 다운되던가요?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되세요~

Daum 블로거뉴스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