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마운틴 라이언 출시 후, 하루만에 절반이 마운틴라이언으로 업그레이드완료

반응형
마운틴라이언(OS X Mountain Lion) 10.8 버전은 애플(Apple)의 운영체제로서, 현지시간으로 지난 7월 25일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지난 수차례에 걸쳐서 '마운틴 라이언' 은 개발자 프리뷰버전(DP)으로 공개가 된 상태였고 마운틴라이언(OS X Mountain Lion)의 정식 출시전에 마운틴라이언을 설치해서 사용했고, 그 사용기들이 올라왔었는데요.

그렇다면, 이 마운틴라이언버전이 정식을 맥 앱스토어(Mac App Store)에 출시된 후 어느정도의 업그레이드 설치 점유율을 보였을까요? 물론, 애플의 운영체제이니 맥 시스템에 국한된 점유율이긴 하지만요.

이와 관련해서 9to5mac에서 재미있는 통계자료를 내 놓았습니다.

마운틴라이언-OS X Mountain Lion 점유율

OS X Mountain Lion(마운틴 라이언) 10.8 버전 출시 24시간 후 점유율 - 출처 : 9to5mac


위와 같이 마운틴라이언 버전 10.8의 정식출시 이후 1일 정도 지난 후 맥 유저들 가운데 이미 절반이 넘는 50.53%가 마운틴라이언을 업그레이드 설치해서 사용중이며, 마운틴라이언 출시 2일째에는 이 점유율 수치가 56%가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즉, 맥(MAC)을 사용하는 유저중에서 절반이 넘는 사람들이 하루만에 모두 마운틴라이언으로 업그레이드 설치를 완료했다는 것인데요.

이는 다음과 같은 점들이 주요 작용으로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 마운틴 라이언(OS X Mountain Lion, 10.8)의 저렴한 가격 19.99달러
- 맥 앱스토어를 통해서 손쉽게 구매 다운로드 및 설치


물론, 위의 두 가지 점도 중요하지만, 운영체제 자체가 사용이 편리하고 기타 장점이 많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이상, 마운틴 라이언 10.8버전의 정식출시에 따른 점유율 소식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