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런던올림픽 기념 아이폰 하드케이스, 대한민국이 ROK?

반응형
런던올림픽 기념으로 아이폰4 및 아이폰4S용 하드케이스를 각 국가별로 국기가 세겨진 하드케이스로 Griffintechnology에서 출시를 했는데요. Griffintechnology에서 기념으로 출시한 올림픽 국기 하드케이스는 각 국가별 10종과 혼합된 국기 2종 합이 12종이 출시되었습니다.

Griffintechnology에서 출시한 아이폰4/아이폰4S 올림픽 각 국가별 하드케이스

위에서처럼 출시된 12종에서 여러 국가의 국기를 합친 2종을 제외하고 제작된 올림픽 아이폰 하드케이스는 10개국으로 한국, 일본, 중국,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호주, 독일, 이탈리아입니다. 각 국기의 문양을 새겨 넣은 아이폰 하드케이스가 원색을 가미해서 현란하고 임팩트하게 다가옵니다.
 

출시된 Griffintechnology 사의 하드케이스에서 대한민국의 아이폰용 하드케이스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Griffintechnology 사에서 출시한 런던올림픽 기념 대한민국 아이폰4/아이폰4S 하드케이스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올림픽 기념 아이폰4/아이폰4S 하드케이스의 대한민국 국가명이 'ROK'로 표기되었습니다. 이는 'Republic Of Korea'의 약자로 국제적인 대한민국의 영문자 표기입니다. 이것을 줄여서 위의 아이폰 케이스에는 'ROK'로 표기를 했는데요.

조금은 낯설어집니다.

그리고 이상합니다. 전체문장을 다 써주던지, 아니면 그냥 깔끔하게 'KOREA'라고 써주었으면 좋았을텐데요.


태극기의 태극문양이 들어간 무의를 포인트로 국가명을 대한민국 'ROK'로 표기한 아이폰4/아이폰4S.

여러분들은 어떤 느낌과 생각이 드시는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