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음식 | 건강

여드름 없애는 법, 여드름에 좋은 세수 세안방법

반응형
여드름은 사춘기에 특히나 더욱 기승을 부리고 신경을 쓰게 만들며, 여드름을 자칫 관리가 소홀해지면 더욱 커지면서 얼굴에 흉터로 자리잡기 마련인데요. 특히나, 여드름은 위생을 더욱 철저하게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여드름에 좋은, 그리고 여드름에 효과적인 필수적인 세수방법, 즉, 세안방법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를 합니다.

여드름은 세안만 잘 해주어도 그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요. 특별한 세정제를 쓰지 않더라도 관리만 잘하고 위생과 세안만 잘 해주어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세안방법 - 여드름 없애는 법

- 세수할 때 물의 온도는 체온과 비슷한 30도 전후에 맞추어서 해줌
- 거품은 모자르지 않게 세안제를 적당히 사용
- 얼굴의 아래쪽에서 위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세안을 해나감
- 세안 후 행굼에는 찬물을 사용해줌

대부분의 얼굴 세정제, 클렌징폼, 비누들은 알칼리성을 띠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얼굴을 세안 후 헹구어줄 경우 철저하게 깨끗이 여러번 해주지 않으면 오히려 피부에는 더욱 좋지 않은 트러블을 일으킬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여드름이 많은 얼굴이나 민감성 피부에는 더욱 그러한데요.

체온과 비슷한 30도 전후의 물로 거품을 잘 내어 부드럽게 세지 않은 힘을 적당히, 그리고 헹굴시는 찬물로 깨끗하게 살짝~ 여러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드름이 많은 얼굴관리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것입니다. 손의 세균이 여드름으로 옮길경우 좋지 않으며, 손의 더러운 보이지 않는 세균들로 인해서 여드름을 비롯한 얼굴 피부관리에는 좋지 못합니다. 이점 명심하세요. 이상으로 여드름 없에는 세안방법에 대해서 특별한 재료나 방법없이 평소에 관리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