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TIP

티스토리(Tistory) 메뉴바, 타이틀 상단의 메뉴바 CSS 한줄로 없애기

반응형
티스토리에는 블로그 화면 상단 우측에 메뉴바가 있는데요. 이 메뉴바를 티스토리 정보수정을 통해서 사용하지 않도록 체크를 해 놓아도 스킨에 따라서는 그대로 타이틀 상단 우측의 메뉴바가 그대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티스토리(Tistory) 상단 메뉴바를 없애기 위해서 초간단으로 티스토 CSS 파일에 단 한줄로 티스토리 상단 메뉴바를 없앨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타이틀 상단 메뉴바 없애기

티스토리 타이틀 상단 우측 메뉴바의 선택 리스트 모습


티스토리 상단 메뉴바는 위와 같이 투명형태부터 반투명 형태까지 종류별로 설정이 가능하고 사용자 커스토마이징으로 메뉴바의 색상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이 티스토리 타이틀 상단 우측의 메뉴바는 다음과 티스토리 바로가기 및 랜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 그리고 로그인 로그아웃 기능 등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우선, CSS로 이 티스토리 상단 타이틀의 메뉴바를 없애기 위해서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의 HTML/CSS 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CSS 입력란 제일 하단에 티스토리 타이틀 상단 메뉴바를 없애기 위한 아래의 코드를 추가해 줍니다.

#tistorytoolbarid { display : none; }


위의 단 한줄의 CSS 코드 [ #tistorytoolbarid { display : none; } ]를 티스토리 스킨 CSS의 제일 하단에 추가해주면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의 메뉴바가 깔끔하게 사라집니다. 다시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추가해준 상단 메뉴바 없애는 CSS 한줄 코드를 삭제해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