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STORY

구글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 기업은행 환전기

반응형
구글의 에드센스의 수익금을 지급받는 방법이 한국에서 지난달 까지 수표지급방식이였는데요. 이에 따라서 DHL 배송요금과 추심 환전수수료 등의 부가적인 요금들이 수익금에서 일부 제외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전에 일부 선정된 베타테스터를 제외하고는 이번달부터 정식으로 지난달 9월의 수익금을 변경된 지급방식인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를 이용해서 바로 지급받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구글에서는 해당 캐쉬의 수금을 위한 은행으로 기업은행을 권고합니다.

해서, 이번달에 지급받은 첫번째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를 기업은행에서 환전해 보았습니다.

우선, 수금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두가지 입니다. 웨스턴 유니온의 지급정보 몇가지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입니다. 각자의 구글 계정에 접속하여 [내계정 > 지급내역] 을 보시면, '지급됨' 이라는 안내멘트의 옆에 '세부정보'를 클릭해서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Western Union Quick Cash

지급방식은 [Western Union Quick Cash] 지난 8월의 수익이 9월 24일에 지급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로서 숫자로 이루어진 10자리 코드입니다. 이 번호와 함께 본인이 받게될 금액과 발송자정보를 메모해서 신분증과 함께 가지고 기업은행 외환담당코너로 가셔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합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 받으러(수금) 왔습니다."

신분증을 제시하고, 담당자가 건네주는 서류에 에드센스 계정에 등록된 영문이름과 MTCN 일련번호, 주소 등을 적으시고 제출하고 기다리시면, 바로 수금이 완료됩니다. 현지 달러로 받아서 외화통장에 넣어두어도 되고, 현금으로 환전해서 직접 그 자리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분증과 지급정보를 메모하거나 프린트 해서 준비
2. 기업은행 외환 담당코너로 가서 수금
3. 기업은행 통장이나 거래가 없어도 한화로 바로 현급지급이 가능


이전의 수표방식의 불편한 각종 수수료와 배송료 없이 바로 환전을 해서 현급으로 지급받으니 상당히 편하게 바뀐것 만은 확실합니다. 지급되면 다음날 바로 지급받을 수 있어 이전의 기다리는 지루함도 없어졌습니다.

여러분도 지급받은 수익금이 있다면, 기업은행으로 가셔서 간단하게 환전받으시고, 수표방식에서 아직 웨스턴유니온 퀵 캐쉬 방식으로 지급방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변경해서 다음번 수익금은 위와 같이 편리하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