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STORY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온으로 지급방법 변경

반응형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로 손쉽게 수익을 올릴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구글(google)의 애드센스(Adsense)는 지금까지 그 수입의 지급방법으로서 수표를 우편으로 받고 이를 은행에서 추심후 혹은 전으로 매입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 환전하였는데요.

이제는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Western Union Quick Cash)' 라는 방식으로 입금된 다음날 바로 수익금을 은행에서 환전이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의 계정에서 지급방식을 이 웨스턴유니온 퀵캐시로 변경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하여 [내계정 > 계정설정] 탭에서 지급세부사항의 '수정'을 클릭합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지급세부사항의 나타나는 화면에서 위와 같이 지급형식선택에서 'Western Union Quick Cash' 의 설정 라디오버튼을 클릭하여 체크하고 하단의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위와 같이 나타나는 화면에서 자신의 '현재 수취인 이름'을 하단의 '수취인 이름/성' 첫 칸에 그대로 적어 줍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하고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마무리 됩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방식은 수표와 마찬가지로 지급기준일은 매월 15일 이며, 특이한 점은 이번의 경우 법인이 아닌 개인에게 우선 적용한 것이고, 그 송금 한도가 7000달러 입니다. 그 이상이 되면 나누어서 보내집니다. 또한, 송금이 되고 60일 이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본인의 구글계정으로 다시 환급됩니다.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는 현재 '기업은행'에서 취급이 가능하며, 지급이 완료되면 구글의 해당 페이지에서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 라는 인식번호가 나타납니다.

수금을 하기 위해서는 이 MTCN 번호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기업은행의 외환코너로 가서 수금받으면 됩니다. 수금받는날의 환율을 통해서 원화로 지급이 가능하며, 달러로 그대로 외환통장으로의 입금도 가능합니다.

이제, 수표를 기다리는 지리한 시간과 추심전이나 후의 복잡한 과정, 그리고 수수료는 없어지겠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