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Photo/Video

청계천 빛의축제 백미는 단연코 레이저쇼

반응형
주말 일때문에 서울로 간 김에 내려오기 바로전에 청계천에 들렸습니다.

바로 '빛의 축제' 때문입니다.

청계천을 향하는 길에 주변의 건물들은 제각기 자신들의 소소한 불빛들로 꾸며진 정원수의 아름다움을 볼 수가 있는데요. 청계천의 시작인 소라광장을 시작으로 종로3가 방향으로 내려가면 몇 종류의 테마로 나뉘어서 화려한 불빛축제가 기다립니다.

소라광장의 소라조형물을 'ㄷ'자로 둘러 싼 흰색의 빛의 퍼포먼스는 소라형상 앞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영롱하면서도 몽환적인, 그러면서도 가슴설레임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음악에 맞추어 마치 하늘에서 별무리가 떨어지는듯 글씨와 형상을 함께 보여줍니다. 좀더 아래로 청계천을 따라 내려가면 눈꽃모양의 불빛들이 기다립니다. 그리고 좀더 아래로 내려가면 둥근 UFO모양 선반들의 빛의 향연을, 그리고 백미로 꼽을수 있는 레이저쇼가 그 아래에 기다립니다.

레이저쇼는 그 앞의 작은 건널목인 조경용 인공다리에서 관람을 하면 제대로 아름다움을 그대로 관람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과 동영상으로 담아왔는데요. 동영상에서 레이져쇼의 모습도 담아왔습니다. 학이 비상하듯 청계천 물속에서 날아오르는 모양새가 너무 멋집니다.

청계천 빛의축제

흐르는 물위에 떠 있는 둥근 눈사람들이 모여 있는 듯한 불빛들


청계천 빛의축제

UFO를 연상시키는 공중에 달려있는 둥그런 동심원의 불빛들


청계천 빛의축제

떨어지는 작은 간이 인공폭포를 신비스런 파란조명으로 비추어 몽롱한 분위기


청계천 빛의축제

여러모양의 눈결정을 흉내낸 눈꽃모양의 불빛들


청계천 빛의축제

소라광장에 'ㄷ' 자로 둘러 싼 아름다운 불빛들


청계천 빛의축제

청계천 빛의축제

청계천 불빛축제의 백미, 레이져쇼의 후반부 '새의 비상'


청계천 빛의축제

청계천 불빛축제의 백미 레이저쇼


아래에 동영상으로 담아본 청계천 불빛축제의 모습들을 짧게나마 올려 봅니다. 연초까지 계속해서 진행된다고 하니, 연말 보신각 종소리리와 함께 새해를 맞이하려 찾으시는 분들은 지척의 청계천 불빛축제를 잠시 들려 감상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