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왁스/리뷰] 케라시스 옴므, 나만의 만족스런 헤어 스타일링

반응형
보통 머릿결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남성분들은 헤어 스타일링 젤이나 왁스 같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머릿결을 그대로 샴푸 후에 가볍게 드라이 하는 정도로 관리하는데요.

젊은 분들이나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고 멋스러운 헤어스타일이나 자기관리 차원에서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서 헤어스타일링 젤이나 왁스로 가볍게 마무리 하거나 유행에 맞는 여러가지 볼륨을 가미한 멋스런 연출을 하는 분도 계십니다.

저 같은 경우는, 머리의 모발이 다른 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굵고 뻗치는 머리라서 머리를 길게 기르거나, 장발의 멋스런 컷트를 하지 못합니다. 특유의 굵은 모발과 일자로 뻗어버리는 특성 때문에 머리가 조금 길게 되면 부시시한 머리가 되고, 헤어스타일을 단정하게 하기 위해서 상당량의 헤어젤이나 왁스를 필요로 하여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보통 젤이나 왁스를 많이 바르게 되면 떡진 머리가 되거나 너무 반들반들 윤기가 나게 되어 부담스럽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2008년 프로야구 올스타 꽃미남 3인방인 강하고 남성스런 이미지의 이용규선수, 다소 둥글고 귀여운 이범호선수, 멋스러우면서도 섹시한 강민호 선수를 내세워 각 남자헤어스타일에 맞게 연출이 가능한 제품을 애경에서 출시하였는데요. 케라시스옴므(KeraSys Homme) 헤어스타일링 왁스 시리즈가 바로 그것입니다. 케라시스 옴므 제품중에서 왁스 시리즈는 4가지가 있습니다. 매트왁스 익스트림하드, 클레이왁스 수퍼하드, 크림왁스 하드, 화이버왁스 내츄럴볼륨 이렇게 4가지 인데요. 전 머리결이 굵고 뻗치는 성질 때문에 어지간한 파워를 지닌 강력접착제 수준의 왁스가 아니면 모리 모양이 유지 되지 않거나, 헤어스타일을 위해서 너무 많은 양을 바르게 되면 떡져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4가지 남자헤어스타일 왁스제품 중에서 윤기가 없고 흐트러짐이 없이 강력하고 파워풀한 매트왁스 익스트림 하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기능별 케라시스 옴므 왁스 시리즈 상세정보에 대해서

케라시스 옴므 [매트왁스 익스트림 하드]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팁(Tip)
1. 적당량을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에 충분히 비비면서 전체에 펴 바릅니다.
2. 모발 부리안쪽과 끝부분을 포함해서 골고루 발라줍니다.
3. 양손으로 거머쥐듯이 모발을 움겨쥐었다 놓기를 몇번 반복해 줍니다.
4. 세우고 싶은 부분을 손가락으로 가닥가닥 방향을 잡으면서 완성해 줍니다.



사용팁(Tip)
1. 소량씩 덜어서 손에 펼치듯 펴 바릅니다.
2. 모발 전체를 세우듯이 발라줍니다.
3. 원하는 부위를 꼬거나 비틀어서 역동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합니다.




사용팁(Tip)
1. 적당량을 덜어 손가락과 손바닥에 벼 바릅니다.
2. 손바닥에서 충분히 비빈후 손바닥을 이용, 모발 전체나 원하는 부위 끝부분에 발라줍니다.
3. 모발 끝부분의 결을 원하는 방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서 고정시켜 완성합니다.



사용팁(Tip)
1.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 손뼉을 치듯이 화이바를 만들어 모발 전체에 씌웁니다.
2. 양손가락을 이용해서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 줍니다.
3. 모발 끝부분을 가볍게 손가락으로 쥐면서 자연스런 볼륨스타일을 완성합니다.




2008프로야구 꽃미남 3인방의 헤어스타일 변신

위에서 케라시스 헤어 왁스의 종류별로 각각의 특징과 제품의 특성을 살린 사용법에 대해서 약간의 팁(Tip)을 정리해서 올려 보았는데요. 서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2008년 프로야구 꽃미남 3인방을 내세운 각 제품의 이용은 아래의 동영상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홍보용 동영상이지만, 영상속에서 각자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연출하는지도 그 테크닉을 눈여겨 보시면 자신만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내 머리특성에 맞는 제품선택과 모습들

위의 동영상에서 보면 2008 프로야구 꽃미남 3인방의 헤어스타일 변신 중에서 저에게 맞는 짧은 스타일을 활용한 머리는 강민호 선수의 섹시베컴 스타일입니다. 맞는다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취향의 머리겠죠.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 짧은 머리 스타일이고, 모발 또한 굵고 뻗치며 어지간해서 왁스나 헤어젤로 고정이 되는 머리가 아닙니다.

따라서, 머리 스타일은 환소남 강민호의 섹시베컴 스타일을, 그리고 제품은 제 특성을 고려해서 가장 파워풀하고 강력한 익스트림하드 왁스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케라시스 매트 익스트림 하드 왁스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케라시스 옴므 매트익스트림 하드 입니다. 케이스가 고풍스럽고 예쁘네요. 아래에 몇가지 이미지 더 올려 봅니다.

케라시스 헤어스타일링 왁스 케라시스 왁스(Wax) 후면 케라시스 왁스 뒷면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로고가 세겨진 간이 뚜껑으로 덮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하단 밑면에는 성분 및 사용상의 주의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확대된 사진을 보실 수 있어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뒷면에는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앞에서 설명드린 제품의 사용 법 및 특성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헤어스타일링 연출과 이용후기

이제 제품의 특성은 어느정도 아셨을 테니 본격적으로 제가 사용해본 소감 및 후기 들어갑니다. 우선 제품에 있는 사용상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뚜껑을 열면 크림빵안에 들어있는 크림과 같은 다소 매트질감의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링 왁스(WAX)
그리고 뚜껑을 열고 코를 살포시 가져다가 대면 상큼하면서도 은은하고 시원한 무스크향이 묵직하게 스며듭니다. 고급스런 향이 기분을 좋아지게 만들더군요. 향기를 맡고 눈으로만 보니 향긋한 버터와 생크림이 생각이 나서 순간 먹고 싶은 식욕이 돋아나더군요. ^^


왁스 손가락 바르기
제품을 손가락으로 떠서 손바닥에 펴 바릅니다. 손끝에도 펴 발라 주었습니다. 적당량이라는 것이 조금 애매한데, 자신의 모발길이 및 양에 따라서 두세번에 나누어 전체적으로 발라주면 됩니다. 저는 짧은 머리라서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정도의 양으로 살짝 처리해 주었습니다. 머리결이 부드러운 분들이야 저보다 더 적은 양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겠지만, 전 앞에서 말씀드린데로 굵고 뻗치므로 힘있게 고정하기 위해서 저정도 양을 사용해 주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제품을 이용해서 헤어스타일링을 하기전(좌측)과 후(우측)의 모습입니다. 완전히 다른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뻗치는 짧고 굵은 머리결이 다소 지저분하고 푸석한 이미지인 반면 제품을 이용해서 스타일링을 연출해 주니 단정하고 멋스러우면서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정도 스타일링 하려면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의 제품이라면 서너배의 양을 사용했는데, 강력한 세팅력이 정말 장점이더군요. 또한, 광택이 나지않아 자연스런 원래의 머리결 같이 무척 맘에 듭니다.

제품을 사용해서 마무리 해본 측면의 사진입니다. 좌측이 사용전, 우측이 사용후 입니다. 짧은 머리라 측면사진을 보시면 별로 티가 안날 수 있겠으나, 윗머리가 정갈하게 한쪽방향으로 고정된 것이 확인가능하며, 뒷머리가 볼륨이 업되게 해서 세운 차이를 아실거에요. 훨씬 멋스럽고 깔끔하게 매우 흡족하게 세팅된 헤어스타일 입니다. 사용한 소감은 대 만족이였죠.

위의 제 사용 전과 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굵고 뻗치는 머리결의 짧은 머리가 저정도의 양으로 위와 같이 세팅이 된다는 것 자체가 신기합니다. 이전에 타사의 제품들은 떡칠을 하다시피 하여 윤기나 광택이 지나치기 반짝 거리거나 떡이 지기 쉽상이였습니다. 하지만, 깔끔하게 스타일링 된 머리를 보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사용해보면서 느낀부분중 위에서 언급되지 않은 부분을 간략하게 정리해 봅니다.

1. 머리 세팅이 장시간 보존이 가능하며 헝크러짐이 타사 제품에 비해서 월등히 우수하다.
2. 스타일링 후에 손을 씻을 경우, 세제 없이 물로만 깔끔하게 헹구어 진다.
3. 장시간 후에도 떡이지거나 부스러기가 일지 않는다.
4. 외출시에 화장실에서 살짝 물을 묻혀 스타일링 변화가 가능하다.
5. 고급스런 무스크향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머리에 땀이나도 냄새걱정이 안된다.
6. 무광택으로 자연스런 머리결처럼 보이며, 튀지 않는다.



제품을 사용해 보니 위와 같이 아주 만족스러운 헤어스타일링 왁스 였습니다. 더욱 좋은 제품이 나오질 않는한 당분간 계속해서 케라시스 제품을 이용 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들 아시겠지만, 왁스바르는법에 있어서 중요한 굵은 팁은 한번에 떡칠 하는 것이 아니라, 두세번에 나누어서 살짝 살짝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볼륨을 살려주기 위해서 머리카락 뿌리부분과 겉부분까지 고루 펴 바른후, 머리를 쥐어잡고 웅켜잡고 놓아주기를 반복해주면서 볼륨을 만들어 업 시킨후, 손가락으로 가닥가닥 비틀거나 꼬면서 결을 살려 주면서 완성합니다. 이상, 케라시스 왁스 사용 후기 였습니다. 모두 멋스런 헤어스타일로 즐거운 하루 되길 바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