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하늘을 나는 자동차 - 미국 테라퓨지아 '하늘을 나는 자동차' 트랜지션(Transition)

반응형
하늘을 나는 자동차 공개 시험비행 성공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현실화가 성큼 다가옴에 고나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미국 테라퓨지아 회사의 트랜지션(Transition)이라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로 이 트랜지션은 이미 지난 2009년 비공개 비행 시험에 성공한바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시험비행을 통해서 10분간의 비행에 성공함으로 이제 예상대로 상용화가 코앞으로 다가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으로는 이륙까지 걸리는 활주로(도로)가 오백여미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 시내 또는 중심가 주변의 활주로 마련이 관건으로 보여 땅이 좁은 대한민국에서는 어느정도 보편화는 힘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자, 그럼 하늘을 나는 자동차로 알려진 미국 테라퓨지아 트랜지션의 이미지 모습과 시험비행 동영상을 함께 볼까요?

트랜지션 - 하늘을 나는 자동차

하늘을 나는 자동차 - 테라퓨지아 트랜지션 일반 도로에서의 날개 접힌 모습


트랜지션(Transition) - 하늘을 나는 자동차

하늘을 나는 자동차 - 테라퓨지아 트랜지션의 이륙을 위해서 날개를 피는 모습


하늘을 나는 자동차 - 트랜지션

하늘을 나는 자동차 - 테라퓨지아사 트랜지션 이륙전 모습


하늘을 나는 자동차 트랜지션

하늘을 나는 자동차 - 테라퓨지아 트랜지션 비행 모습


이번 하늘을 나는 자동차 트랜지션은 도로에서의 속도는 100km 정도, 비행속도는 180km/h 정도를 달리고 날 수 있습니다. 한번 주유료 800여 킬로미터를 비행할 수 있고 그 가격은 한화로 3억원이 넘어가는 고가이기 때문에 상용화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현재 사전예약판매를 통해서 세계에서 100여명이 예약을 했을 정도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고 또한 하늘을 나는 자동차인 트랜지션(Transition)은 자동차 안전기준의 규격에 맞추어 제작되어져 그 안전규격도 갖추었습니다. 만화속에서 자동차로 달리다가 하늘을 달리는 장면이 이제 곧 현실로 다가올것으로 보여 그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다가옵니다.

참고로, 이번 하늘을 나는 자동차 트랜지션의 비행모습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트랜지션(Transition) 비행 영상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