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확산 -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인한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반응형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확산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이번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관련 아베크롬비 불매운동은 내용은 2006년 아페크롬비 사장의 외모차별 발언 내용이 최근 다시금 다른 언론을 통해서 회자되면서 아베크롬비 불매운동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며, 심지어 해당 관련 비판 내용을 담은 영상이 제작되어 유튜브에 공개되었는데요. 이번 아베크롬비 외모차별과 관련해서 익히 많이 알려진 내용은 매장에 예쁘고 날씬한 몸매를 가진 직원만을 고용해서 벌금 500억원을 내고, 아베크롬비 매장의 분위기와 질을 떨어트린다는 이유로 여성용 XL 크기 옷은 진열하지 않고 있다는 것인데요.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확산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 아베크롬비 앤 피치 (Abercrombie & Fitch) 불매운동

위 이미지는 아베크롬비 매장의 한 모습으로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동영상 내용 중 일부 장면입니다. 아마추어 영화감독으로 알려져 있는 그레그 카버가 유튜브 동영상으로 공개한  이 동영상은 아베크롬비 옷을 길거리의 노숙자에게 주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실제로 제고의 기부를 이미지 제품 평판을 위해서 소각시켜 보리는 내용을 비꼬는데서 불러온 것인데요. 이것을 비판하고 옷장속의 옷을 노숙자에게 나누어주고 SNS로 함께 내용을 공유하자는 취지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확산 -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확산

이번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관련해서 네티즌들도 동양인비하 또는 외모차별로 유명한 메이커 브랜드라면서 입고다니지 말자는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으며, 팔이 긴 유럽스타일 입으면 괜히 기분나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볼 때에도 못생기거나 뚱뚱하면 제품을 입지 말라는 뜻으로 받아 들여질 수 있는 이러한 마케팅과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관련 내용들은 소비자로서도 그리 기분좋을 일은 아닌데요. 현재 아베크롬비 사장의 사과문이 공식 발표된 상황이지만, 좀처럼 이번 파문은 가라앉을 기세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현재, 위와 같은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관련 불매운동 동영상은 현재 5월 13일 게재된 이후 7백만명의 뷰를 향해서 근접할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이번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관련 불매운동이 어디까지 확산되고 결과를 가져올지가 관심이 모이는가운데, 이번 관련 비판 동영상은 아래에서 보기가 가능합니다.

아베크롬비 외모차별 - 아베크롬비 불매운동 동영상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