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카카오홈 출시 - 스마트폰 첫화면 모아보기 '카카오홈' 출시

반응형
카카오홈 출시 즉, 스마트폰 첫화면에서 카톡 메시지를 보내고 관련 앱들을 모아볼 수 있는 카카오홈 앱이 출시됨에 카카오홈 출시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카카오톡 팀의 카카오홈 출시 앱은 안드로이드폰 전용으로 먼저 런처되었습니다. 카카오홈은 처음 스마트폰 화면을 만나면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 게임 등의 업데이트 및 관련소식과 메시지를 볼 수 있는 것으로 한 눈에 스마트폰 첫화면에서 관련 서비스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카카오홈인데요.

카카오홈

카카오홈 서비스 출시 - 스마트폰 첫화면 모아보기 '카카오홈 출시'


카카오톡 - 카카오홈 - 스마트폰 첫화면 모아보기 런처

카카오홈 서비스 화면 - 카카오홈 출시

안드로이드 폰 전용으로 잠금화면을 밀어내면 바로 실행되는 앱으로 이번 카카오홈은 간편기능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료로 110종의 테마가 제공되며 독이나 화면 아이콘등을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커스토마이징 기능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앱을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받아 설치하면 이전의 설정 사용환경을 그대로 옮기기 위해서 '이전 홈화면 배치 유지'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카카오홈 출시 스마트폰 첫화면 런처 출시와 관련해서 호기심과 사용해보고자하는 분들이 많은 가운데, 일부는 첫화면에서 모아보기 기능을 왜 사용하냐는 입장도 있어 눈에 띄는데요. 이번 카카오팀의 첫화면 모아보기 카카오홈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우선 적용되며 구글플레이 마켓을 이용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고, 모바일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버전이 설치 업데이트 되어야 설치 및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