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TIP

[Blog/TIP] 티스토리 댓글, 트랙백 등 실시간 알림 프로그램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주기적으로 본인의 블로그에 접속해 들어가면, 그동안 방문했던 분들이 댓글도 남겨주고, 트랙백(Trackback)도 걸어주고 방명록(Guest Book)에 문의 및 안부도 남겨주곤 합니다.

이러한 댓글들이 간혹가다 달릴 경우라면은 별로 상관은 없겠으나, 방문해 주신 분들에게 일일이 댓글을 달아주고 교류하고 싶은 블로거도 있죠. 이 블로그는 다음의 티스토리(Tistory)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중입니다. 운영하면서 아주 유용하면서도 가볍고 설치없이 바로 클릭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실시간누적일일방문자수, 댓글, 트랙백, 방명록의 올라오는 글들에 대해서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소용없으나, 티스토리에서 본인의 블로그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이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제가 일하면서나 혹은 컴퓨터를 부팅하게 되면 이 프로그램도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서 자동으로 시작되게 해 놓았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보듯이 상단에 있는 작은 툴바처럼 실행이 되어 바탕화면에서 불편을 야기하지 않습니다. 또한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각 댓글, 트랙백등의 상태를 툴팁(Tool Tip)으로 알려줍니다. 새로운 글이 올라오게 되면 해당되는 알파벳에 빨간 사각형 박스로 반전이 되어져 있고 글 서두부분을 잠시 보여주었다 사라지게 합니다.

클릭을 하면 바로 자신의 블로그 해당글로 연결이 되어 관리하기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설정창은 프로그램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투명도도 설정을 할 수 있어 기타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할 때에도 가급적 더 신경 쓰이지 않게 반투명의 정도를 조정해 줄 수 있으며, 시작시 자동실행기능과 비밀번호를 아예 저장해서 번거로움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invalid-file

티스토리 실시간 알리미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의 TLive를 다운로드 하시면, 설치없이 더블클릭으로 바로 실행 됩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편하게 하세요. 프로그램 출처가 예전에 받아 놓은 거라서 어딘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티스토리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받은걸로 기억이 나는데, 프리웨어이니 자유롭게 쓰셔도 무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