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TIP

블로그 순위 - 티스토리 블로그(Blog) 전체 순위 간단하게 확인하기

반응형
블로그 순위에 많은 블로거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이 '블로그 순위'에 많은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블로그 순위 즉, '블로그 전체 순위'는 블로그로 유입되는 방문자 트래픽, 댓글 및 트랙백 등 여러가지 활동지수 등을 토대로 전체 블로그의 순위가 메겨지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다음(DAUM)에서 운영되는 대표적인 블로그인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전체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순위 상위 10개의 블로그는 어떤 분들이 어떤 주제로 운영하는 블로그일까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 순위

블로그 순위 -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순위 확인 방법

우선 위와 같이 alexa.com에 접속하시면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링크는 아래의 주소를 클릭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화면에서 제일 좌측 메뉴인 'Traffic States' 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탭메뉴 바로 아래 우측에 보면 아래와 같이 'Where Visitors Go on Tistory.com'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제일 하단의 'More'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순위 - 전체 블로그 순위

블로그 순위 - 티스토리 전체 파워블로그 순위 확인 방법

위의 화면에서 하단의 More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목록이 촥~ 펼쳐지면서 각 순위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순위는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유입량 중에서 유입되는 방문자의 비율을 토대로 나온 순위입니다.
즉, 블로그 순위를 메김에 있어서 가장 큰 요소를 작용하는 트래픽 유입량을 토대로 한 순위인데요.
트래픽이 많으면 많을 수록 그 순위가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순위

블로그 순위 -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순위 확인

 위에서 쭉~ 설명드린 방법은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준으로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부가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나 다른 블로그의 전체 순위를 확인해 보고 싶을 경우가 있을텐데요.
위의 방법에서 주소 끝 부분에 tistory.com 대신에 blog.naver.com을 입력하면 네이버 블로그의 전체 방문자 수 비율을 토대로한 전체 파워블로그의 네이버 블로그 순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블로그 순위는 통계에 잡히지 않은 결과값이 있어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순위를 단순하게 확인하는데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면 좋을 듯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