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LTE 무제한요금제 출시' - 이동통신3사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반응형
LTE 무제한요금제 출시 소식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lte 데이터 무제한' 관련한 다양한 반응들이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등을 통해서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번 각 이동통신3사의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도입은 영업정지가 돌아가면서 이루어지는 중에 발표되는 요금제들이라 더욱 눈길을 끄는데요. 제일먼저 LG유플러스가 LTE 무제한 요금제 출시를 발표했고 이어서 KT 및 SK텔레콤에서도 비슷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하였는데요.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 LTE 무제한요금제 출시

SKT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위의 자료는 SKT에서 나머지 KT와 LG유플러스보다 하루 뒤 늦게 발표한 SKT의 'lte 무제한요금제 출시' 입니다. 기준데이터를 18기가로 선정해주고 그 이후에는 3기가까지 제공되고 최과되는 데이터량에 대해서는 그 속도를 제한하는 것으로 그 요금은 10만9천원입니다. 이하 LTE요금 88, 75, 65, 55 LTE 요금제에서는 각각 13기가, 9기가, 5기가, 2기가의 기준데이터량을 제공하고 이후는 400kbps의 속도를 제한하게 됩니다. 물론, 이 SKT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는 각각 음성과 SMS도 용량마다 기본 데이터 량을 제공하며 음성의 경우 LTE 109요금제는 1050분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하 KT 또는 LG유플러스에서도 기본 제공량이 제공되며, 이후는 일정량까지만 속도를 보장하고 이후는 2Mbps의 속도로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의 속도를 제한하게 됩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마음 놓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SKT요금제의 경우는 10만원이 넘는 요금이 나오고 나머지 통신사도 9만원대의 요금제가 형성되어 있어 그 가격을 놓고 얼마나 대중화가 될지는 앞으로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또한, 이번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는 3개월동안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이후에도 계속해서 지속될지도 하나의 관심사로 떠오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