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각 | 메모

답정너 퇴치법 - 현명하고 위트있는 '답정너 퇴치법' 공감

반응형
답정너 퇴치법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되면서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웃음을 주고 있는데요. 이번 공개된 '답정너 퇴치법'에서 답정너의 뜻은 바로 '답은 정해져 있고 너만 대답하면 돼'의 줄임말로 의도적으로 아닌척 하면서 자랑을 일삼는 것을 가르키는 용어입니다. 이러한 답정너 퇴치법으로 스마트폰 SNS로 대화한 내용이 올라온 것이 바로 '답정너 퇴치법'으로 네티즌들은 큰 공감속에서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요이 바로 답정너 퇴치방법 입니다.

답정너 퇴치법

답정너 퇴치법 - 웃음주는 센스 만발 '답정너 퇴치법'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위의 대화 내용을 보면 카라의 구하라 닮았다고 짜증을 내는 답정너는 그것이 정말로 짜증난 것이 아니라 아닌척 하면서 자신이 구하라의 카라를 닮아서 인기 많고 예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면서 친구에게 자랑질을 하는 대화내용인데요. 여기에 '답정너 퇴치법'으로 중요한 순간에 바로 '메시지 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타이핑해서 보냄으로 답정너가 정말로 짜증나게 만든 대화가 위트있는 웃음을 유도합니다.


때로는 이러한 답정너 행동 보다는 직접적으로 대 놓고 표현하는 것이 오히려 공감을 불러주고 그 속에서 자신의 단점을 찾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데요. 정말 웃음을 주는 답정너 퇴치법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