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국회의원연금 통과 - 헌정회 128억 지원 '국회의원연금 통과'

반응형
국회의원연금 통과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번 '국회의원 연금 통과' 소식은 지난번부터 말이 나왔던 전직 국회의원 65세 이상에게 월 120만원을 연금식으로 지급하는 것인데요. 이는 전직 국회의원의 모임인 '헌정회'에 이번 예산안 처리에서 128억원 정확하게는 128억 2600만원을 지원하는 예산안이 통과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국회의원연금 통과라는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연금 통과

국회의원연금 통과 - 2013년도 예산안 '헌정회' 128억 지원

사실 이 국회의원연금 관련된 내용은 이미 수년전부터 말이 많았고, 2012년도 총선과 대선에 걸쳐서 국민의 따가운 질책을 받았던 여야가 각자 절충안 및 개선안 등으로 도마에 올랐던 사안이였는데요. 즉, 현재 단 하루라도 국회의원직을 수행했던 사람이라면 그 대상이 되는 의원연금을 일정기간 재임기간과 현재의 수입 및 재산여부를 기준으로 가르고 이를 기초로 연금을 수령해준다는 법안들이 제추ㄹ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2013년 예산안 처리에서는 사상 초유로 해를 넘기면서 예산안이 처리되는 사태를 빚으면서 이번 국회의원연금 통과 관련해서는 논의조차 제대로 없었던 것으로 언론은 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국민이 보기에는 따가운 눈초리를 보낼 수 밖에 없는데요. 일명 소위 '제밥그릇 챙기기'라는 수식어가 붙는 것이 어색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미 통과된 것을 일반 국민 한사람이 어쩔수는 없는 노릇이고 이러한 복지의 연장선상인 국회의원연금 통과 관련해서 그 혜택이 늘어난 만큼 국민들의 뜻과 복지를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 보게 되길 희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