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각 | 메모

입술뜯을때 공감 - 환절기 또는 겨울철 입술각질 '입술 뜯을 때 공감'

반응형
입술뜯을때 공감이라는 웹툰이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이 '입술 뜯을 때 공감' 이라는 4컷짜리 웹툰이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서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이유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겨울철이나 환절기 입술이 메마를 때 일어나는 입술각질을 뜯으려다가 같은 상황을 겪어보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입술뜯을때 공감' 웹툰에 많은 공감 반응이 나오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인데요. 아래가 입술 뜯을 때 공감 웹툰입니다.

입술 뜯을 때 공감

입술뜯을때 공감 - 웹툰 '입술 뜯을 때 공감 1'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환절기나 요즘 같은 겨울철에 입술 각질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입술 뜯을 때 공감 되는 웹툰에서도 처음 컷은 아랫 입술에 각질이 하얗게 일어난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입술뜯을때 공감

입술뜯을때 공감 - 웹툰 '입술 뜯을 때 공감 2'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입술뜯을때 공감 웹툰의 두번째 컷은 위와 같이 아무런 생각 없이 일어난 각질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이용해서 살포시 잡고 잘 때어낼 준비를 하게 됩니다. 이 때 아무 생각 없이 무의식에 가깝게 다른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그렇죠?


입술 뜯을때 공감

입술뜯을때 공감 - 웹툰 '입술 뜯을 때 공감 3'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잡은 각질을 살포시 아래로 당겨서, 또는 위로 잡아 당겨서 입술각질을 떼어냅니다. 헌데, 누구나 공감을 하는 것이 위와 같이 입술각질이 길게 생살까지 함께 늘어지며 떨어져 입술에서 피가 나오며 상처를 입는 경험을 하게 마련입니다. 이번 '입술 뜯을 때 공감' 웹툰의 세번째 컷은 이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입술뜯을때 공감 웹툰

입술뜯을때 공감 - 웹툰 '입술 뜯을 때 공감 4'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입술 각질을 잘 떼어내려다가 입술에서 피가 나오게 되면 그 상처가 쉽게 아물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아파서 신경이 쓰이게 마련인데요. 위의 이미지도 이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헌데, 재미있는 것은 이러한 경험을 이미 한번 이상을 하고도, 매번 입술 각질이 일어나면 똑같은 일상이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즉, 입술각질이 일어난 것을 발견하면 또 다시 아픈 상처는 생각하지 않고, 아무 생각없이 쭉~ 잡아 당기기 마련인데요. 간혹 잘 매끄럽게 상처 없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몇 번 하다 보면 어김없이 상처와 피가 나오게 되며 아픔을 동반하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그런 경험 많으시죠? 이러한 점에서 이번 '입술 뜯을 때 공감' 웹툰이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