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각 | 메모

선생님의 커닝 방지 - 교실 속 시험 전 '선생님의 커닝(Cunning) 방지' 진풍경

반응형
선생님의 커닝 방지 사진이 네티즌들 사이에 눈길을 끌며 다양한 공감대의 반응글들이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또는 커뮤니티 게시판의 댓글을 통해서 올라오는데요. 이번 '선생님의 커닝 방지' 사진은 칠판 지우개 및 분필을 올려 놓는 받침대에 커닝(Cunning)을 방지하기 위해서 휴대폰을 일제히 제출하도록 하면서 진풍경이 벌어진 사진입니다. 여기에, 선생님의 커닝 방지에 완벽을 기하기 위해서 하나의 센스가 발휘되었는데요. '선생님의 커닝 방지'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생님의 커닝 방지

선생님의 커닝 방지 - 교실 속 시험 전 '선생님의 커닝 방지' 모습 (이미지 : 트위터)

위의 사진이 '선생님의 커닝 방지'라는 제목으로 해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으로 트위터 등을 통해서 전파되면서 많은 공감대와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여기서 발휘된 커닝방지를위한 선생님의 센스는 바로 각자의 할당 칸을 마련해서 이름을 적고 그 위에 휴대폰을 올려 놓게한 것입니다.


얼핏 보더라도 누가 휴대폰을 제출하지 않았는지, 그리고 휴대폰을 이용한 시험에서의 커닝(Cunning)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좋아보이나 생각해보니 휴대폰이 두개인경우는 방지할 수 없어 입가에 미소가 지어집니다. 하지만, 그 칸을 일일이 만들어 휴대폰을 이용한 커닝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과 정성에 감탄이 밀려오는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