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핑크 호수 - 딸기우유 같은 서호주의 '핑크 빛 분홍색 힐러호수'

반응형
핑크 호수가 영국의 주간지인 데일리 메일지를 통해서 보도되면서, 호주의 실제로 존재하는 핑크호수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이 핑크호수는 그 색이 말 그대로 우리가 자주 먹는 일명 '딸기 우유'가 호수속에 가득 찬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만들 정도로 분홍색으로 꽉 찬 풍경이 진경입니다. 먼저, 이 신기한 서호주에 위치한 '힐러호수'라는 이름의 핑크빛 딸기우류를 풀어 놓은 듯한 호수의 사진을 보시죠?

핑크 호수 - 힐러호수

핑크 호수 사진 - 서호주의 힐러호수 (이미지 : 영국 데일리 메일)

위의 이미지는 마치 상상속의 애니메이션 장면같죠? 실제로 존재하는 핑크호수에서 보트가 노니는 장면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그 색이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아왔던 푸른 혹은 초록의 호수가 아닌 딸기우유를 보는 듯한, 또는 딸기우유팩 속에 모형이 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핑크호수 - 힐러호수 모습

핑크호수 모습 - '힐러호수' (이미지 : 영국 데일리 메일)

멀리서 높은 곳에서 핑크호수 즉, 호주의 힐러호수를 바라본 장면입니다. 색다른 것이 마치 상상속에 존재하는 딸기우유가 가득찬 모습을 연상하게 만드는데요. 핑크색 호수인 '힐러 호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딸기우유를 좋아하는 분들은 단숨에 마셔버릴것 같은 식욕이 생길것 같습니다.


이 서호주에 위치한 핑크호수인 '힐러호수'를 처음 발견한 사람은 1802년 영국탐험가 '매튜 플라인더'라고 하는데요. 정말 신기하면서도 오묘한 자연의 경관이 아닐 수 없는 이 핑크호수의 색이 분홍색을 띤 것은 염도가 90% 이상으로 높은 이 호수에서 생명체가 살수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단지 분홍색을 띠는 아주 작은 조류들로 인해서 그 색이 분홍색을 띠고 있다고 추정을 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신기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