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양화대교 전면개통 - 양화대교 아치교 'ㄷ'자 직선으로 전면개통

반응형
양화대교 전면개통 소식이 있었습니다. 양화대교는 현재 상류쪽은 9월 9일 직선으로 개통이 되었고 나머지 양화대교 'ㄷ'자 하측 부분은 오는 10월 14일 오후 3시부터 개통이 되면서 양화대교 전면개통이라는 소식이 언론보도를 통해서 전해졌는데요. 그 동안 굴곡이 있도록 임시운행이 되면서 공사시작 2년 8개월만에 전면개통이 될 예정입니다. 그 동안 양화대교 'ㄷ'자 임시운행은 서울시와 시의회의 갈등 때문에 빠른 공사완공이 지연되면서 시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했었는데요.

양화대교 전면개통 - 양화대교 직선개통

양화대교 전면개통 - 양화대교 아치교 직선개통, 양화대교 4월 'ㄷ'자 임시운행 모습 ( 출처 : DAUM지도 )

위의 이미지는 다음지도에서 본 양화대교 아치교의 'ㄷ'자 임시운행을 하던 지난 4월의 모습입니다. 이 구간은 제한속도 30으로 걸리어 운행에 불편을 줄 뿐만아니라 급한 곡선으로 인해서 사고의 위험도 초래되었는데요. 속 시원하게 오는 14일 이제 이 양화대교 아치교 구간이 전면 직선개통됩니다.


여의도 당산동과 마포구 합정동을 잇는 양화대교의 직선개통 전면개통 소식에 많은 분들이 즐거워 할 것으로 보이며, 이 양화대교 구간을 매일 지나는 분들은 이번 '양화대교 전면개통' 소식이 마냥 반가울 것이며 사고 위험도 줄어들 것으로 보여 참 다행입니다.
반응형